본문 바로가기
건담/RG

RG RX-78-2 건담 Ver 2.0 / RG RX-78-2 GUNDAM Ver 2.0

by 이죽상 2024. 11. 3.
반응형

건담베이스 용산아이파크점에서 한국 발매일인 24년 8월 17일에 구매했습니다.

그 전주에 코엑스에서 반다이 펀엑스포를 진행했었는데 펀엑스포에서 선행판매를 했었다고 합니다.

펀엑스포에 가지는 못하고 유튜브로 후기만 보다가 RG 퍼스트건담 2.0이 신기술을 써서

내부 프레임이 지리고 가동이 오지고 혁신이라고 하길래 정식 발매일에 호다닥 가서 구매했습니다. 

그날따라 아이파크에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물량을 넉넉히 들여왔는지 다음날 오후까지 구매가 가능했던 것 같아요.

지금은 재입고가 한번 들어왔었지만 또 품절!

 

https://kr.gundam.info/content/rg/rx-78-2_ver2/

 

RG 1/144 RX-78-2 건담 Ver.2.0 | GUNDAM.INFO | The official Gundam news and video portal

동경해온 진화를 거듭하여 도달한 새로운 REAL-RG 1/144 RX-78-2 건담 Ver.2.0 2024년 8월 발매예정

kr.gundam.info

건담인포 상세페이지인데 반다이에서 뭔가 힘줬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네요. 웹페이지 멋있어요..

 

목차


    BOX 박스


    설명서


    구성 및 조립

     

    조립 당시에 블로그 포스팅 생각이 없었어서 런너나 조립 중 사진은 없습니다... 아쉬운데로 구성이라도 보십쇼.

    다음부터는 자세히 찍어보겠습니다.

     

    기체

    무기 및 장비 - 빔샤벨 2개, 쉴드, 빔라이플, 바주카

    손 - 양쪽 주먹손, 양쪽 편손, 양쪽 장비 쥐는 구멍손, 오른쪽 빔라이플 손

    코어파이터 - 코어파이터는 기믹이 있습니다.

    슈웅~

     

    요로코롬 코어파이터가 접히혀서 허리 가동 유닛으로 합체! 애니메이션에서 봤던 코어파이터 합체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합체로봇의 로망

     

    이 외에도 여러가지 기믹이 몇개 있습니다. 포신이 연장되는 바주카, 어깨 파츠 개방, 뒤쪽 종아리 개방 등..


    사진 및 포징

    전후좌우 한번 보시고 얼굴 한번 보시고

     

    체벌
    나 잡아봐라

     

    프레임, 실린더, 버니어 부분도색 했습니다. 이런 자세를 취한 이유는

     

    다리 내부 프레임 간지를 보여드리려고..

     

     

    기본무장 + 기본포즈
    빔 라이플
    바주카~
    빔 샤벨~
    모든 무장을 다 껴봤습니다


    크기 비교

     

    크기는 대략 이정도입니다. MG 퍼건은 없어서 안세워놨는데 다른 MG라도 세워놓을걸 그랬네요.

    왼쪽부터 차례대로 언제오려나, 앙상블, SDEX, RG 2.0 입니다.

    RG 퍼스트건담의 머리 크기가 앙상블 머리 크기랑 비슷할정도로 소두입니다.

    프라모델급 둘이서


    후기

    건프라 입문하고 HG 캘리번 > MG 릭돔 > HG 건탱크 > MG 샤아자쿠 > HG 샤아즈곡크 순으로 조립했으니 

    6번째 건프라입니다. RG는 처음 조립해봤습니다.

    첫 RG인데 새로운 기술이 많이 들어가고 평가가 좋은 킷을 조립해서 나중에 역체감이 심해지지 않을지..

     

    오밀조밀 프레임부터 외장까지 쌓아간다는 느낌이 확실히 드는 킷이였습니다. 조립도 프레임 관절부분은 헷갈리고 어려웠던 부분이 있었어요. 저는 관절 억지로 끼우다가 팔 관절 백화현상이 났습니다. 고정이 안될 정도로 낙지는 아닌데 좌우 팔 차이가 있어요. 

     

    작습니다. MG를 제일 좋아하는데 부품이 MG급으로 많은데 작고 쪼끄매서 먹선, 도색, 조립 할 때 조금 더 피곤했어요.

    전부 완성한 이후에도 세워놨을때 조금 더 컸으면 하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피규어 느낌의 크기였어요.

    아마 크기때문에 앞으로 RG는 진짜 원하는 것 아니면 조립하지 않을것 같긴 한데.. 모르겠네요.

     

    9월2일에 조립을 시작해서 9월23일에 마감까지 완료했습니다. 첫 마커 부분도색, 첫 마감이었는데 아쉬운 부분이 많네요.

     

    부분 도색은 마커로 직접 칠하거나, 마커를 짜서 붓도색 으로 프레임에 메탈릭 실버, 버니어에 메탈릭 레드, 실린더에 메탈릭 골드 정도만 진행했는데 도색 두께나 붓자국 때문에 얼룩덜룩하게 된 부분이 많아요. 

     

    마감 전까지는 프레임 메탈릭 번쩍 느낌이 많았는데 무광 마감을 해버리니 광이 죽어버렸어요. 마감도 처음해봤는데 마감이 체감이 엄청나네요. 

     

    먹선은 RG 퍼건 2.0이 디테일이 많아서 검정색으로 넣으면 난잡하다는 얘기가 있어 하얀 런너만 라이트 그레이로 넣었는데 라이트 그레이는 확실히 은은한 먹선입니다. 먹선을 한듯 안한듯한 느낌입니다. 다음에는 그냥 흰 기체에 검은 먹선도 해봐야겠습니다.

     

    RG RX-78-2 건담 Ver 2.0 / RG RX-78-2 GUNDAM Ver 2.0

     

    먹선 : 타미야 패널라인 액센트 블랙 / 라이트그레이

    부분도색 : DSPIAE 메탈릭 컬러 마커 실버 / 골드 / 레드

    마감 : IPP 캔스프레이 무광 클리어 CCM200

    데칼 : 설염데칼 RG RX-78-2 Ver 2.0

     

    반응형